MySQL datetime 날짜로 select하기 select 컬럼명 from 테이블명 where date(컬럼명)='2018-01-23'; select 컬럼명 from 테이블명 where 컬럼명 between '2018-01-20' and '2018-01-24'; 위의 2가지 방법이 가장 기본적인 쿼리이다.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X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
Ionic Tab 디폴트 값 정하기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X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
Ionic 으로 개발을 하는 중에 텝이 맨 마지막것이 시작하자마자 디폴트로 정해져서 아주 맘에 안든다.
요론 식으로 로그인 쪽으로 가있는 것을 발견했다.
단 한 부분만 바꿔주면 쉽게 바꿀 수 있다.
routes.js에서
otherwise 다음 부분을 수정 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는 page3부분이 page5로 설정 되어 있어서 3으로 바꾸어 줬더니 성공!
3계층 구조에서 각 계층은 물리적으로도 독립적이며 각 계층의 변경이 다른 계층에 의존하지 않는다.. 1. 프레젠테이션(클라이언트) 계층 프레젠테이션 계층은 응용 프로그램의 최상위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는 서로 다른 층에 있는 데이터 등과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정적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 이 계층은 GUI, 또는front-end도 불린다. - 비즈니스로직이나 데이터관리코드를 포함해서는 안된다. - 주로 웹서버를 뜻한다(물리적 : WEB서버) ex) HTML, javascript, CSS, image 2. 애플리케이션 계층 이 계층은 비즈니스 로직 계층 또는 트랜잭션 계층이라고도 하는데, 비즈니스 로직은 워크스테이션으로부터의 클라이언트 요청에 대해 마치 서버처럼 행동한다. 차례로 어떤 데이터가 필요한지를 결정하고, 메인프레임 컴퓨터 상에 위치하고 있을 세 번째 계층의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마치 클라이언트처럼 행동한다. - 정보처리의 규칙을 가지고 있다.(동적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 middleware 또는 back-end로 불린다. - 프레젠테이션코드나 데이터관리 코드를 포함해서는 안된다. -주로 어플리케이션 서버를 뜻한다(물리적 : WAS서버) ex) Java EE, ASP.NET, PHP 3. 데이터 계층 데이터 계층은 데이터베이스와 그것에 액세스해서 읽거나 쓰는 것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애플리케이션의 조직은 이것보다 더욱 복잡해질 수 있지만, 3계층 관점은 대규모 프로그램에서 일부분에 관해 생각하기에 편리한 방법이다. -데이터베이스를 주로 뜻한다. -DB 또는 File System를 접근 및 관리한다. -back-end라고도 불린다. -주로 DB서버를 뜻한다(물리적 : DB서...
Index태우기 보통 개발자들이 '인덱스를 태운다.' 라는 말을 많이 사용한다. 근데 별거 없음. 그냥 인덱스를 사용해 결과물을 창출해 낼 때, 사용한다라고 생각하면 된다. MySQL에서 인덱스를 이용하여 더 정교한 쿼리문을 짜기 위해 explain을 사용한다. explain을 사용함으로 써, 쿼리문을 어떤식으로 짜야 더 빠르고 정교해지는지 파악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인덱스와 현재 사용하는 인덱스도 확인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한 방식이다. 사용방법은 explain select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GET방식과 POST방식이란? 폼으로부터 넘어오는 값을 지정하는 변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1 . $변수명 2 . $_GET["변수명"], $_POST["변수명"] 3 . $HTTP_GET_VARS["변수명"], $HTTP_POST_VARS["변수명"] 이 세가지가 있고 그 중에서 2번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예를 들면 조립 컴퓨터를 구매하기 위해 쇼핑몰에 회원가입을 하는데,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등 각 폼이 다르다. 가입 완료를 누르면 그 데이터들이 서버에 처리 요청을 한다. 이 요청을 request 라고 하며, 여기에 GET과 POST방식이 있다. 언제 GET을 사용할까? GET은 가져온다는 개념이다. GET은 select 개념을 가지고 있다. 서버에서 어떤 데이터를 가지고 올때 사용한다. 즉, 서버의 값을 바꾸거나 추가 하는 개념이 아니다. form 형태로 GET을 사용해 값을 넘긴다면, 모두가 그 값을 URL을 통해서 알 수 있다. 또한 URL로 보여지기 때문에 2000의 제한된 값을 초과할 수 없다. 따라서 GET으로 값을 전달할 때에는 비밀번호가 아닌 민감하지 않은 값을 넘길 때 주로 쓰인다. 언제 POST를 사용할까? POST는 서버의 값이나 상태를 바꾸는 개념이다. POST는 HTTP request의 body부분에 이름 및 값을 전달한다. 따라서 URL에 노출되지 않는다. 비밀번호와 같이 민감한 값을 넘길 때, 주로 POST를 사용한다. 그러면 POST는 보안에 완벽한가? 그건 아니다. HTTP request에 값이 노출되기 때문에 별개로 처리를 해줘야 한다. -GET GET방식은 URL에 키와 값을 임의로 입력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전송속도가 POST방식보다 빠르다. 데이터 길이는 256바이트를 넘을 수 없다. -POST POST방식도 위와 같이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
댓글
댓글 쓰기